한국청소년연맹, 청소년이 만드는 ‘청소년 사회참여-함께할겜’ 참여 챌린지 영상 공개
상태바
한국청소년연맹, 청소년이 만드는 ‘청소년 사회참여-함께할겜’ 참여 챌린지 영상 공개
  • 하늘터신문
  • 승인 2020.10.27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사회참여 챌린지의 첫 번째 참가자 송파구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 푸른솔 청소년들의 영상 장면

한국청소년연맹이 주최, 주관하는 ‘청소년이 만드는 참여챌린지- 청소년사회참여, 함께할겜(game)의 챌린지 영상이 공개됐다.

청소년의 참여 활성화 프로그램의 하나이자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의 후원으로 개최된 이 사업은 청소년의 민주시민 역량강화와, 자발적 사회참여를 목적으로 시행된다.

청소년이 만드는 참여챌린지 ‘청소년사회참여, 함께할겜(Game)’은 청소년 활동과 사회참여에 대한 인식 및 관심이 부족한 청소년들에게 우리나라 청소년의 참여활동에 대한 소개 및 참여방법을 영상으로 제작·홍보하고 청소년 사회참여 운동으로 확산, 청소년 문화로 정착시키고자 기획한 청소년 주도형 학교 및 지역사회 참여 활성화 프로젝트 활동이다.

참가 청소년들의 챌린지 프로젝트 영상은 한국청소년연맹 유튜브 채널에서 릴레이 방식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첫 번째로 챌린지를 수행하는 팀은 ‘송파구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 푸른솔’로 청소년들이 일상 속에서 접할 수 있는 사회참여 방법과 ‘만 18세로 조정된 선거권’에 대해 진솔한 자신들의 생각을 챌린지 영상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 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되어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81.4.13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이다.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000여개 학교에서 29만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립중랑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한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36주년을 맞아 ‘365 Happy School! 한국청소년연맹과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언론연락처:한국청소년연맹 창의전략부 강소현 간사 02-2181-748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