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초등학교,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화도수동지역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딩동(ding冬) 행사' 진행

2022-02-23     이근호 기자

남양주시 수동면에 위치한 수동초등학교(교장 박서윤)는 화도, 수동 지역의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돕기위해 지난 12월 24일 수동초등학교 학생 전원이 참여하는 나눔 바자회를 진행하였으며 모인 모금액(금449,200원)은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관장 김종규)에서 진행하는 따뜻한 온정나눔‘딩동(ding冬)행사’에 전달하였다.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은 지역사회를 위한 학교의 자발적인 참여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고마워요 드림(dream)상’을 수동초등학교 학생대표 2명에게 전달하였으며, ‘딩동(ding冬)행사’는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2022년 임인년을 맞이하여 검은 호랑이의 기운으로 좋은 소식(생필품)을 전달해드릴 예정이다.

  수동초등학교 박서윤 교장은“수동초등학교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하는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돕기 위해 진행된 나눔 바자회 모금액으로, 어르신들께 온정이 가득한 선물을 전달해 드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앞으로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의 지속적인 협력과 나눔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김종규 관장은 “이번 수동초등학교의 바자회 후원금으로 ‘딩동(ding冬)키트’를 구성하여 코로나19로 힘겹게 생활하시는 지역사회 어르신들께 수동초 학생들의 따뜻한 사랑과 감동을 전해드리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은 지역 내 학교와 협력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및 행사들을 연계 및 진행하면서 지역사회 어르신들께 지속적인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은 가정의 달 어르신들의 마음을 채워드릴 온라인모금(카카오같이가치)“다가오는 어버이날, 어르신의 텅빈 마음에 효드림(Dream)키트로 채워주세요!”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