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대전광역새일센터 특허빅데이터 분석과정 서포터즈 회의

2022년 대전지역특화형 경력단절여성 친화 일자리창출사업 대전광역 새일센터 : 이경림 부센터장 / 안현미 팀장 박은미.최유미 : 배재대학교ICT 융합새일센터 서포터즈 : 조재은,정호산,배희연,김은하,전향숙,김문교,이슬기,김승수

2022-08-18     김승수 기자
2022.08.08(월)오후

2022년 8.8(월) 오후 5시 대전 배재대학교 우남관 102-2호, 다가온에서 특허빅데이터 분석과정 서포터즈 회의를 실시하였다.

대전광역새일센터, 대전 배재대학교 ICT융합새일센터,대전광역 새일센터 서포터즈단이 참석하였다.

서포터즈단에는 조재은, 정호산,배희연,김은하,전향숙,김문교,이슬기,김승수가 참석하여 홍보전략에 대한 대안을 이야기 하였다.

회의 목적으로는

첫째, 대전광역 새일센터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 방안 모색및 특허 빅데이터 분석과정 수료 교육생의 취업 홍보방안연구

둘째,대전지역 특화형 경력단절여성 친화 일자리 창출사업인 특허빅데이터 분석과정 홍보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대전 배재대학교 새일센터 이경림 부센터장은 "편안한 가운데 회의를 진행하고자 하며, 국민의례등에 대해서는 생략을 한다고 말하고, 빅데이터 분석과정 실시와 관련 교육생들의 취업홍보에 대해 어떻게 하면 홍보가 잘될수 있을지에 대한 각자의 견해를 말해보았으면 한다"고 서두를 꺼냈다.

서포터즈

또한 대전여성 취창업박람회는 15세이상 여성이 60만명에 이르고 있으며, 경력단절여성 43%,남자경력단절여성 25%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대전여성취창업 박람회 행사에는 이호선 교수의 『자신감회복과 자기계발』 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며, 꽝 없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꽝 없는 이벤트 참가자격은 면접확인증을 받아오면 자격이 주어진다.

사전예약은 Zoom 을 통한 사전예약시스템으로 신청을 받고, TVN(교통방송)이 현장 중개를 할 예정이다.

김문교 CAM방송 대표는 "동영상을 촬영하여 각자의 블로그및 SNS,포털에 연제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볼수 있도록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2022.08.08

 

회의안건에는 서포터즈 활동방안에 대한 논의를 비롯 2022대전여성취창업 박람회 홍보,서포터즈 활동시 어려웠던점, 개선할 점에 대해 진지한 토론을 하고 마쳤다.

늦은 시간 도시락을 나누어 주고 각자 먹을수 있도록 배려를 아끼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