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경영교육협회&한국장료발효인협회 업무협약(MOU)
숲경영교육협회 박종화대표 (사)한국장류발효인협회&숲 힐링문화협회 MOU체결
2023-11-23 김승수 기자
숲 경영 교육협회 박종화 대표와 한국장료발효인협회 전병하대표를 대신하여 협회 김승수 이사는 2023년 11월 22일 충남 논산시 연무읍 연무로 787 농업회사 (주)좋은마음에서 MOU체결을 하였다.
각 협회에서는 탄소 배출량과 흡수량이 균형을 이루어 탄소의 실질 배출량이 영(zero)가 되는 상태를 2006년에 옥스퍼드 사전(New Oxford American Dictionary)은 탄소중립(carbon neutral)을 올해의 단어로 선정했으며, 2015년 파리협정 전후를 기점으로 미국,독일,일본,중국등 67개국은 21세기 중반(2050년까지)국가 단위의 탄소 배출율을 순 배출 기준으로 0 으로 만드는 탄소중립 선언을 한 바 있다.
탄소중립을 통해 기후변화를 억제하고 환경,경제,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기 위해 중요한 목표의 하나를 실천하는 것이다.
양 협회 또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온실 가스를 제거할수 있는 기술과 정책,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상호 노력해 나갈것을 다짐한 자리 였다.
숲경영교육협회(박종화 대표)& 한국장료발효인협회 전병하 대표를 대신해 김승수 이사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본 협약을 맺은 두 기관(숲경영교육협회&한국장료발효인협회)은 교육,연구,지역사회 봉사 및 한류문화의 중심인 전통장류발효문화 확산과 각종 민간자격증과정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사회발전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상호 공동발전과 우호증진을 추구하기로 협의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