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준, 문화비전코리아 회장 취임 및 한국미술진흥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2024-07-22     정유정

지난 20일, 서울 서초구 원터 6길 2에 위치한 AVING TV 사옥에서 우영준 신임 문화비전코리아(대표 윤대혁) 회장이 취임하고 한국미술진흥협회(이사장 이금옥)와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뜻깊은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문화비전코리아와 한국미술진흥협회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예술 분야의 발전과 상호 협력을 다짐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공동의 목표를 위해 협력하며,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의 문화와 더불어 한국 미술의 세계적 진출과 대중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약속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오른쪽

우영준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문화비전코리아와 한국미술진흥협회가 함께 새로운 도약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한국 미술의 발전과 문화예술의 진흥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금옥 한국미술진흥협회 이사장도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한국 미술의 국제적 경쟁력을 높이고, 예술가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대혁 문화비전코리아 대표이사는 대한민국의 안보를 위해 평생을 노력하신 우영준 회장님의 모시게 되어 영광이고, 아울러 오늘을 협약을 기점으로 문화와 예술의 교육을 체계화 하고 계승하여, K-CULTURAL의 세계화를 위해 더욱 매진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비전코리아와 한국미술진흥협회는 202411‘UN SDGs 실천을 위한 평화 미술, 사진대회개최,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 개발, 교육 및 연구 활동 등의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한국 미술의 저변을 확대하고, 국내외에서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