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양도성의 문화와 예술, 한류음식의 맥을 이어가는 비영리법인 한국문화예술명인회는 2021년 새해 한국의 얼과 혼을 계승하는 문화예술명인과 K푸드를 선도하는 장인들의 다양한 활동을 조명하였다.
N뉴스통신과 장류발효인협회 후원으로 진행된 2021.3.28.일 명인대상 수여식은 사회 각 분야에서 한 우물을 파며 최선을 다해온 장인들을 발굴 수상하는 뜻깊은 자리로서, C-19 사회 거리두기를 실천했으며 영예로운 8도 명인들은 다음과 같다.
전통예술분야에서 동해시 전통염색 김희숙. 생활문화 김기자, 경북지역 한방백숙 안남옥, 향토음식 양옥자,사찰요리 손정선, 한방약선 엄옥경, 약선차 하정애, 한정식 김영숙, 장류발효 이인순, 전통조리음식 박소진, 약초식초 이승구, 발효식품 박삼식, 전통식품제조 이순덕, 약선음식 이경옥, 육류부문 허경민, 상담발효 김은주, 전통발효차 김정재, 한식조리 홍윤경씨, 제과제빵 황용만 조태성씨가 한국문화예술명인대상의 영예를 수상하였다.
이날 선정된 명인들은 이제부터 다시 10년이라는 구도자적 정진을 약속하는 자리매김의 장으로 승화된 자리였으며, 협회는 일체의 외부인사 초청없이 수여자만 협회로 초빙, 명인수여식을 작고 알차게 진행하였다.
한국명인회는 향후 C-19의 추이를 지켜보며, 지속적인 명인들의 자아실현 역량강화를 위한 OJT 교육 및 명인탐방. 명인회주관 문화예술산업 전반의 경연,축제 등을 기획함은 물론, 취약계층 미혼모가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도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서울특별시가 후원하고 한국문화예술명인회 주최로 수행하는 비영리민간단체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했으며 C-19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을 원칙으로 서울대 음대 전유진교수 등과 함께하는 작고 격조높은 음악회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명인회와 함께하는 N뉴스통신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문의 : 010-2617-56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