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원관리사과정》
2024년 3월 2일(토) 논산시 (주)좋은마음내 숲경영교육협회 교육원에서 정원관리사 자격증과정 1기가 개강되었다.
생각보다 많은 인원들이 정원관리사를 신청하여 개강이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강사는 정원관리사 및 약용관리식물 전문가로 정평이 있는 배흥섭 교수가 맡았다.
배 교수는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정원관리의 중요성과 미래, 그리고 직업의 세계에 대해 흥미로운 강의를 선보였다.
4주 과정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 Curriculum(커리큘럼)은 아래와 같이 진행될 예정이다.
1주차: 정원관리의 필요성과 미래, 직업의 세계, 테마정원, 텃밭정원,초화류
2주차: 식물의 번식(삽목/접목), 정원관리(병충해 방제), (현장실습)
3주차: 잔디 관리, 이끼 정원, 정원수의 전지 및 현장실습
4주차: 정원수의 전지및 정원관리사 자격증 시험 대비
정원관리는 단순히 식물을 심고 관리하는 것을 넘어, 자연과의 조화, 환경 보호, 미적 감각을 모두 고려하는 중요한 분야이다.
특히 최근에는 도시화로 인해 자연과의 단절이 심화되면서 정원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미래의 정원관리사는 다음과 같은 역량을 갖추어야 한다.
정원관리사는 미래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유망한 직업이다.
자연을 사랑하고, 사람들에게 아름다움과 건강을 선사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정원관리사는 매력적인 선택이 될 것이다.
금번 교육 과정을 통해 참가자들은 정원관리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정원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할 수 있다.
또한, 정원관리 분야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며 네트워킹을 구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좋은마음내 《숲경영교육협회 교육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좋은마음내 숲 경영교육협회 교육원 (Mobile : 010-9889-5212)으로 연락을 주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