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쥬록스, NFT 미디어 아트 작가 후랭키 작품 전시회를 시작으로 NFT를 활용한 신사업 진출
상태바
우쥬록스, NFT 미디어 아트 작가 후랭키 작품 전시회를 시작으로 NFT를 활용한 신사업 진출
  • 홍승환 기자
  • 승인 2021.12.17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표 뉴미디어 솔루션 컴퍼니 우쥬록스(대표 박주남)가 신사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이번 달 21일과 28일 2회에 걸쳐 유명작가 후랭키의 NFT 기반 예술작품을 전시하는 행사를 주최한다고 밝혔다. 후랭키의 NFT 전시회를 시작으로 NFT를 활용한 새로운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서려는 계획이다.

‘대체 불가능한 토큰’으로 알려진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일종의 전자 인증서로 디지털 자산에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해 위조가 불가능하고 소유권 증명이 쉽고 명확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디지털 예술작품, 게임 아이템 거래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우쥬록스는 향후 NFT 사업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NFT 관련 사업을 신규 추가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우쥬록스는 새로운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지난 14일에 유명작가 후랭키와 해당 작품에 대한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후랭키는 세계적인 디지털 미술품 작가로 활동 중이며, 미국 마이에미의 NFTBLUE와 글로벌 NFT 마켓플레이스 ARTIX에서 고가 낙찰되는 국내 유일의 아티스트이다. 현재 엔에프티 랭킹뉴스에 세계랭킹 2위를 기록하였으며, 예술품 NFT 경매에서 한국 작가 중 역대 최고가를 기록하며 작품성을 입증한 바 있다. 21일과 28일에 진행되는 NFT 후랭키 작품 전시회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우쥬록스 인스타그램 참고 / contact@uzurocks.com), 우쥬록스는 이번 전시에서 NFT 예술 작품을 통해 많은 아티스트와 NFT 콜렉터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우쥬록스는 탁월한 콘텐츠 기획력을 바탕으로 동영상 콘텐츠 창작자들과 함께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명 연예인, 인플루언서, 기업, 브랜드 등의 특성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최적화된 종합 브랜딩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 MCN 기업이다. 우쥬록스는 후랭키를 시작으로 국내 특색있는 작가들의 작품을 뉴미디어를 통해 참신하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아티스트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면서 작품의 가치를 알리는 프리미엄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박주남 대표는 “우쥬록스의 뉴미디어에 특화된 노하우와 전문성을 활용하여 국내 유명 작가들과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다양한 기업, 브랜드, 크리에이터, 아티스트들과 협력하고, 우쥬록스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NFT 신규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