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소 : 대전광역시 동구 우송고등학교 체육관(강당)
일시 : 2023년 12월 7(목)오후 6시~
집행부: 송병갑 사무총장 / 양경열 사무처장 / 행사처장 : 신원철 / 재무처장 :김선금 / 의전처장 : 조태근
취임사(인사말)
금일 제 32대 정기총회와 총동창회장 취임식, 청원인의 밤에 바쁜 일정을 뒤로 미루시고 한걸음에 달려와 참석해주신 선, 후배님들과 내빈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비상대책 위원장을 맡아 무탈하게 이끌어 주신 제 9대 모교 교장선생님과, 총동창회장을 엮임하셨던 정신조 비대위원장님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저희 우송고등학교의 전신 대전상업고등학교는 1954년 4월 30일 신안동 293번지에서 상업과 6학급으로 시작되어 오늘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1999년 9월 1일 학교법인 우송학원으로 설립인가 되어 2002년 3월 1일 자양동 226-2번지로 이전하여 오늘 현재 만 21년이 넘어가고 있으며 2023년 1월 3일 68회 졸업식을 하여 현재 3만 6천 467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대한민국 명문사학으로서의 위상을 견고히 하고 있습니다
제가 32대 총동창회장으로 재임하는 기간동안 선, 후배님들께서 쌓아오신 상아탑에 조금이라도 누가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연석상임이사회와 자문단과의 소통을 통해 실천하고자 합니다.
첫째, ‘당자생’입니다. 당당하고, 자신감있고,생기가 넘치는 학교로서의 인식을 포지셔닝하고 싶습니다. 다시말해 지역사회에서 우송고등학교(대전상고)청원인으로서 위치를 견고히 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소신있게 행동하는 청원인의 총동문회장이 되겠습니다.
둘째, ‘텅빈머리, 뜨거운 가슴’입니다.
여기서 얘기하는 텅빈머리란 꽉찬 머리의 반대어로 ‘마음을 비우고 사심이 없다’는 뜻으로 받아들여 주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뜨거운 가슴은 ‘열정’으로서 2년 동안 열심히 선, 후배님들과 우송고등학교 발전을 위한 투명한 소통의 리더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동문이 선출직 공무원에 출마 할 경우에는 총동창회장으로서 직접 찾아가 격려하고 청원인으로서의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셋째, ‘우리는 하나다’입니다.
29기 재학시절 총학생회장으로 제가 처음으로 실시했던 청원예술제가 현재 40회째 후배들로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청원제를 준비하는 모교(우송고등학교) 후배들과 졸업한 선배님들이 다 함께 어울릴수 있는 ‘연합청원제’를 실시할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작게는 선,후배님들의 작품전시회(서예,미술,조각등)를 비롯한 청원예술제를 통해 ‘우리는 하나다’라는 강한 연대감을 바탕으로 시대적 배경에 맞게 후배를 이끌어 주면서, 후배들로부터 ‘우리 청원인 동문은 하나임을 느낄수 있도록 행동하며 실천하는데 역점을 두고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모든 일들이 이곳에 계시는 선, 후배님들께서 참석해 주셔서 격려와 포용, 때론 담금질을 해주셔야 모두가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이곳에 참석해주신 선, 후배, 내빈들께 감사드리고 다가오는 2024년 청룡의 해에도 변함없이 복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셔서 하시고자 하는 모든 일들이 잘 형통하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이것으로 인사말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년 12월 7(목)우송고등학교 제 32대 총동창회장 김승수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