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시스템, 인도네시아 최대 드론 기업 Frogs Indonesia와 MOU 체결
상태바
한국정보시스템, 인도네시아 최대 드론 기업 Frogs Indonesia와 MOU 체결
  • Henry Kang
  • 승인 2024.07.2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시스템,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

한국정보시스템이 인도네시아 최대 드론 기업 Frogs Indonesia와 기술 교류 및 부품 수출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2024 치카랑 기술로드쇼. 사진제공 - 한국정보시스템
2024 치카랑 기술로드쇼. 사진제공 - 한국정보시스템

한국정보시스템은 빠르게 고도화·AI화 되는 보안 위협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보안 패러다임에 맞추어 오늘과 미래를 만들어 가는 보안 전문 기업으로 2023년 각종 첨단 기술을 적용한 드론을 개발 및 연구를 시작하였고 2024년 대전 국방 벤처 센터 협약 기업으로 선정되어 국방 보안 드론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Frogs Indonesia는 인도네시아에서 다양한 유형의 드론 제조 사업을 선도하는 스타트업으로 약 3000명의 직원을 보유한 미얀마 대기업 중 하나인 UMG가 2017년 설립했으며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아세안 지역에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한국정보시스템과 Frogs Indonesia는 기술 교류 및 엔진 부품 수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국정보시스템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정보시스템은 2024 인도네시아 치카랑 기술 로드쇼 한국관에 참여하여 자사의 기술력을 선보였으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국정보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자사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기술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