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세종종합사회복지관&세종서창행복주택 주거행복지원센터 업무협약
2021년부터 2024년 현재까지 세종서창행복주택 주거복지서비스 증진을 위한 협약 진행
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철식, 이하 “복지관”)은 7월 25일 목요일, 세종서창행복주택 주거행복지원센터(센터장 문현경)와 세종서창행복주택 사무실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복지관은 세종서창행복주택 주거복지 증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협약을 통해 주거복지 프로그램 상호협력, 입주민 피해사례에 대한 정보 공유, 상담 및 자문 상호협력, 후원, 봉사, 자원 연계 등 기타업무 연계 및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상호협의하고, 연중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협약식 이후 첫 번째 행사로 “이웃의 재발견 찾아가는 홍보”를 하려고 주민이 살고 있는 집 문 앞까지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복지 지원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다.
행사를 총괄 진행한 복지사업과 이재은 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서창행복주택 주민의 주거복지 수준을 한층 높이고,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을 위한 중요한 복지 서비스로서 주민들이 보다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복지관은 2021년에 시작해서 2022년, 2203년에 이어 2024년에도 세종서창행복주택 마을주민만나기, 마을 만들기(나눔냉장고, 행복 텃밭 가꾸기, 이음 자조모임), 마을축제, 마을주민 역량강화교육 등을 통해 지역사회의 공동체성을 회복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