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담] 미용 봉사로 어르신들 만족도 급상승 한마음 사랑 봉사단에 감사 폭포 흐뭇
상태바
[미담] 미용 봉사로 어르신들 만족도 급상승 한마음 사랑 봉사단에 감사 폭포 흐뭇
  • 홍경석 편집국장
  • 승인 2024.08.19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분에 소녀 된 기분이네유!”

나는 지난 8월 10일 일곱 번째 저서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이 뜻깊은 행사를 앞두고 먼저 실천했던 것은 단연 이발이었다. 그날의 주인공인 나의 머리가 단정하지 않으면 초대한 축객들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는 생각에서였다.

사람은 이처럼 남녀노소 정기적으로 머리 손질을 해야 한다. 그럼, 그 이유는 무엇일까? 머리 손질을 정기적으로 하면 머리카락 건강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스타일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정기적인 머리 손질은 머리카락에 쌓인 먼지나 오염물질을 제거해 주고, 머리카락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어 머리카락 건강에 도움을 준다. 머리카락 끝이 갈라지는 것을 방지하고, 머리카락이 더욱 부드럽고 윤기 있게 만들어주는 건 물론이다.

이처럼 정기적으로 머리 손질을 하면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쉽게 유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헤어 커트나 펌, 염색 등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만들고 이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면 오랫동안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다.

정기적으로 머리 손질을 하면 매번 머리를 손질하는데 드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미리 계획을 세우고 일정한 주기로 머리 손질을 하면 필요한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머리 손질을 하는 것은 머리카락 건강과 스타일 유지, 그리고 시간 절약에도 도움이 된다.

8월 17일 오후 1시부터 대전시 서구 가수원동 계룡 노인정에서는 한마음 사랑 봉사단(단장 정운엽) 회원들이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이발 봉사를 실천했다.

한마음 사랑 봉사단에서 정기적으로 이미용 봉사를 계속해 오고 있는 덕분에 머리 손질까지 깔끔하게 잘 마친 어르신들께서는 연신 거울을 훔쳐보시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매번 고마워유! 덕분에 마치 열일곱 소녀가 된 기분이네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