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 시 : 2024년 8월 26일 월요일 10시 30분~13시
▶ 장 소 : 라미 컨벤션 4층
▶ 내 용 : 대전 충청 호국보훈 동행 캠페인 설명회 및 간담회
[대전 충청 호국보훈 동행 캠페인 설명회 및 간담회]가 8월 26일 10시 30분~13시 대전시 유성구 봉명로27-27 라미 컨벤션 특별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사) 부패 방지 국민운동 총연합 대전광역시 총연합회, 호국불교 승병단과 공동 주최, 주관하였으며, 34개 단체가 함께 하는 뜻깊은 행사였다.
또한, 각계각층의 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호국보훈 활동을 계획함으로써 세대와 문화 간의 갈등을 해소하여 사회 화합을 이루자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이날 참석자 중 한 분께서는 "오늘 행사가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호국보훈의 행사여서 더 뜻 깊었다, 특히 젊은 세대와 함께 소통할 수 있어서 더욱 의미 있었으며 청년들과 서로 또 대화를 통하여 토론하고 이야기를 나누니 나라의 미래가 밝은 느낌이었다. 그래서 이런 행사와 모임이 좀 더 있었으면 좋겠고, 준비의 손길도 많이 느껴지며 행사에 초대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대전 충청 평화실천 위원회‘(의장 장영세)는 대전 충청 지역을 사랑하는 시민들을 독려하여 평화와 사랑의 마음으로 소외 계층과 지역 내 갈등 및 분쟁 해결을 실질적으로 실행하고자 위원회를 구성하였다.
자유와 번영의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는 우리와 우리 자손을 위하여 지역 내 기관, 단체 간 상호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평화 실천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하여 실질적으로 실행하는 단체이다.
현재 지역 내 갈등 및 분쟁 해결을 위해 매달 정기 모임 및 토론을 통하여 대안을 찾아 정책 제안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