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 피스코(UN한반도 평화번영재단 : 사무총장 허준혁)는 10월 2일 UN피스코 사무실에서 UN피스코 오케스트라 단장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UN피스코 오케스트라 단장으로 위촉된 임혜숙 박사는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 객원연구원으로, 소외계층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음원개발 및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UN피스코 오케스트라는 UN을 비롯하여 세계평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나 기념일 등에 음악과 공연을 통해 갈등 해소와 이해 증진 도모에 주력할 예정이다.
단장으로 위촉된 임혜숙 박사는, "대한민국에서 시작하여 여러 국적과 배경을 가진 음악가들과 함께, 음악을 통해 인류애와 이해를 증진시키고 전쟁이나 갈등 지역의 음악가들을 지원하여 그들의 목소리를 세계에 전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UN피스코 오케스트라단의 출범을 준비중인 허준혁 사무총장은 "음악을 통해 평화와 번영의 국제 협력을 위해, 전통적인 클래식부터 현대 음악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로 세계의 문화와 예술을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활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니세프, 유엔세계식량계획, 유엔난민기구, 유엔인구기금 등 UN기구의 파트너 NGO(파트너 ID 12736)인 UN피스코는 학생들의 UN진출을 위해 지원사업을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UN피스코 타임즈를 설립해 전세계한인들의 소식과 목소리를 아우르기위해 준비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