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중앙지역아동센터 “에버랜드 체험활동” 사업 추진
- 2024년 공동모금회 복권기금 아동 청소년 돌봄강화 프로젝트 지원 -
세종중앙지역아동센터(센터장 이순영)는 세종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10월 30일 에버랜드에서 특별한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의 자치회의 및 의견함에 모아진 아동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기획했기 때문에 아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긍정적인 반응이 돋보였던 프로그램 이었다.
아동센터 윤서아 사회복지사는 “아동들이 직접 의견을 제시하고, 그에 따라 프로그램이 진행된 만큼, 아이들이 더 큰 만족감을 느낀 것 같다”며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아동들이 즐거운 경험을 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번 에버랜드 체험활동은 돌봄 강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했으며, 방학을 이용한 ‘1박 2일 여수캠프’, ‘도자기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해 왔다. 또한, 센터의 ‘노후 에어컨 청소’, ‘아동 통학 차량 세차’, ‘센터 내 소독’ 등의 활동도 함께 진행되고 있으며, 이 모든 프로그램은 7월부터 12월까지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성*빈 아동은 “에버랜드에서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놀이기구도 타고 맛있는 간식을 먹으니 정말 행복한 하루였어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은 여러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소통 능력도 키울 수 있어서 더욱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세종중앙지역아동센터는 앞으로도 아동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아동들의 행복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