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행복한동행 총연합회 2021년 총회 및 송년회 개최
상태바
대한민국행복한동행 총연합회 2021년 총회 및 송년회 개최
  • 김완철 기자
  • 승인 2021.12.02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행복한동행 회원송년회 단체사진
이웃을 향한 나눔과 봉사활동 펼쳐온 봉사단체
묵묵히 어르신과 청소년들을 위한 나눔활동 펼쳐
남양주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어싱협회 운영

대한민국행복한동행 총연합회와 어싱협회(총회장 전영숙)가 지난 11월 26일 시와문화마을에서 송년회를 열었다. 남양주 각계 각층에서 일하고 있는 회원들은 이날 송년회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열심히 봉사 활동에 임했던 시간을 돌아보며, 내년에도 더 많은 동참을 다짐했다.

이날 성주희 사무총장과 김옥주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총회에서는 이봉우 부회장의 연혁보고가 이어졌고 회의를 통해 총괄본부장으로 김주훈씨를 감사로 한지석씨를 선임했다. 총회를 마치고 전영숙 회장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대한민국행복한동행 전영숙 총회장

전영숙 총회장은 “한 해 동안 우리 사회의 그늘진 곳을 밝혀주는 일에 힘써 온 회원여러분들과 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가오는 새해에도 독거 어르신들과 소외된 청소년을 위한 봉사활동은 계속 됩니다. 지난 한 해 소중한 시간과 물질로 함께 해 주셨는데 앞으로도 행복한 동행으로 함께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라며 내년도에도 지속적인 이웃사랑 실천을 약속했다.

더불어 “우리 대한민국행복한동행은 시 청소년들의 선도와 함께 한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의 생활환경개선, 그리고 지역 어르신들이 밝은 노후생활과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해 왔으며, 여러 자원 봉사자분들께서 정성을 다해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모임”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참석한 모든 회원들을 차례로 소개하며, 자세한 활동 사항도 언급하는 등 송년회를 더욱 빛냈다. 한편 고문으로 참석한 심장수 변호사는 “행복한동행에는 아는 분들이 많습니다. 남양주에서 가장 앞장서서 봉사를 실천하는 전영숙회장님을 비롯한 회원 모두가 자랑스럽습니다”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군포시에서 사회복지사로 활동하고 있고, 2019년 안양시 전국 시낭송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곽은희 시인은 “안개꽃” 낭송으로 송년회의 분위기를 이끌었다.

이어 한 해 동안 봉사활동에 헌신했던 회원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수상자는 반윤희 홍보이사, 박지호 하남지회장, 한수연 서울지회장, 곽병옥 총무이사, 한지석 총괄본부장, 어싱협회 이희문 금곡지회장이다. 특히 반윤희 홍보이사는 행복한동행 봉사나 특별 행사가 있을 때마다 찾아와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리는 일을 담당하여 표창의 의의를 더했다.

이어 행복한동행은 평상시 열심히 봉사하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전영숙 회장은 앞으로 청소년들의 꿈과 비전을 키워주는 장학사업을 널리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소년 장학금 수여

2부에서는 웃음치료사 및 노래강사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이미림 가수의 흥겨운 한마당이 펼쳐지기도 하였다. 

한편 대한민국행복한동행은 2008년 9월 14일 행복한동행으로 발대식을 갖고 50여명의 각 학교의 학부모회 임원들로 구성되어 시작되었으며 지금까지 소외되고 사회의 그늘진 곳에 숨어있는 이웃들에게 힘이 되는 나눔과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을 위한 꿈의학교와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어싱협회도 결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